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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오는 설명 중 가품설명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가품입니다!
번역기돌려가면서 추가하는거라 완전 정확하진 않으니까 참고용으로 봐주세요😁
( ❕ 붙어있는건 번역기만 돌려놓은거라 차차 수정할게요)
· 진품급 <7>
호영 태호석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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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두드리면 소리가 매우 무겁다. - 바람에 따라 움직여 마치 진짜와 같다. - 영롱하고 속이 비어있다. - 작지만 형태가 아름답다. - 좌우로 관통되어 빛이 금붕어를 드리운다. - 석체가 울퉁불퉁하고 매끈하지 못하며 무늬의 변화가 다양하다. - 이화목으로 바닥을 만들어 고풍스럽고 매끈하다. - 햇빛이 벽에 비추니 물고기가 호수에서 헤엄치는 것 같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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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음색이 투명하고 메아리가 있는 듯 하다. - 석체가 정연하고 표면이 매끈하다. - 석체가 매우 거대해 백 근 이상이다. - 진짜와 같으며, 바람이 불어도 움직이지 않는다. - 두껍고 단단하며, 나무 무늬가 선명하게 보인다. - 매우 투명하여 아래의 물건이 보인다. - 석체가 울퉁불퉁하고 매끈하지 못하나 굴곡 부분이 매끈하다. - 석체가 정연하고 표면이 매끈하다(확실하지 않음!) - 영롱하고 속이 비어있으며, 구멍 위에 어떤 흔적이 남아 있다. |
풍주 편호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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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특이한 모양으로 매우 대범하다. - 원형 입구로 이어진 짧은 도자기 병, 뚜껑에 옥주가 박혀 있다. - 두 개의 몸통을 금 조각으로 이어붙였으나, 가장자리의 연잎 장식에서 흔적을 보아낼 수 있다. - 몸통에 봉황 무늬와 구름 무늬가 새겨져 생동하면서도 신비롭고 힘이 있다. - 주전자의 모양처럼 한쪽에만 손잡이가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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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입구가 작고 동그란 진주가 박혀 있으며 색이 바랬다 - 선이 매끈하고 굵다 - 손잡이가 한 곳에만 있으며, 뚜껑이 매끈하다 - 봉황 무늬만 가득 새겨져 고지식해보인다 - 두개의 몸통을 금조각으로 이어붙였으나 조각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다 |
박문 동경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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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거울면이 커 각도의 기복이 선명하지 않다. - 거울 추가 반구형으로, 꽃무늬와 장식이 서로 어울리며 사방으로 움직일 수 있다. - 손으로 동 거울을 두드리면 소리가 묵직하고 구성지다. - 명문이 뒤에 정연하게 새겨졌다. - 두 개의 도범으로 만들어 매우 정교하고 기예가 뛰어나다 - 박국 무늬를 주체로 운기를 도안 사이에 넣어 수려하고 정교하다 - 붉은 반점에 녹이 슬었고, 일부는 녹이 심하게 슬었다. - 원형 거울에 정방향 받침대. 박국은 원모양에 안쪽은 네모난 모양으로, 진짜 형체를 알아볼 수 없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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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둥근 거울, 테두리를 다듬어 완전히 둥글지 않다. - "달처럼 청아한 빛을 바란다." - 손으로 동 거울을 두드리면 소리가 청아하다. - 녹이 슬어 물이 묻으면 안된다 - 황색의 몸통으로, 딱 봐도 법품이 아니다 - 명문이 힘 있게 새겨졌으나, 붓 털이 조금 보인다 - 바탕이 약하지만 선이 매끄럽고, 무늬가 선명하지 못하다. - 두 개의 도범으로 만들어졌으나, 조각의 흔적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. |
소화 도자기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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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바탕흙의 색이 짙고 잘 다듬지 못했으며 입구는 자색에 바닥은 갈색의 효과가 보인다. - 자기가 둥글고 선이 우아하나 표면 한 곳이 일어났다. - 꽃무늬가 튀어나와 양각의 효과가 있어 매우 독창적이다. - 유약 표면이 두껍고 비단처럼 매끈하며 매우 아름답다. - 유약의 색이 온화하고 무늬가 중첩되었으며, 모양이 일정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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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입구 공예에 능숙해 비교적 정연하다. - 유약의 색이 맑고 온화하며 무늬까지 선명하다. - 바탕이 두껍고 무게가 있으며, 바탕흙의 색이 연하다. - 유약의 색이 얼룩덜룩하고 무늬가 교차되어 대량의 유약이 남는다. - 바탕흙의 색이 짙고 표면도 한치의 오차 없이 매끈하다. |
청화 도자기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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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기본적인 전통 문양이다. - 도자기의 질이 매끈하고 순수하다. - 풍령의 소리처럼 청아하고 맑다. - 동그랗고 모양이 있으며 굴곡이 적당하고 균등하다. - 얼음이 깨진 무늬처럼 은은하게 보인다. - 청색의 유약 표면이 하늘보다 더 온화하고 단아하다. - 균등하고 선명하며 필체가 일정하고 혼란 속에 정연함이 있다. - 짙은 청색 연료로 빙렬무늬를 그려 다시 연한 청색으로 이염하여 매우 우아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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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묵직하고 갈린 소리가 난다. - 검은색 잡티가 은은하게 보인다. - 끝이 축 쳐져 변형되었다. - 도자기의 질이 섬세하고 표면이 새것처럼 매끈하다. - 유약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만지면 따끔하다. - 울퉁불퉁 튀어 나왔으며, 색이 깊고 청색에 검은색이 섞였다. - 균등하고 선명하며 일정하고 정연하다. - 짙은 청색 연료로 빙렬 무늬를 그려 칼날처럼 날카롭다. |
은행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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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노래진 모습과 겉면을 다듬은 게 보인다. - 닦은 흔적이 선명하고, 유묵이 튀어있다. - 자유로운 솜씨에 강렬하면서도 수려함이 묻어나니 기예의 깊이를 짐작할 수 있다. - 밀인이 붉고 두꺼우며, 수성연료의 색이 연하고 고르지 않다. - 기개가 뛰어나고 엄숙하며 필적이 과감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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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짙은 보라색에 필적이 선명하다. - 종이의 색이 고르지 않고 광택과 윤기를 내지 않았다. - 정갈한 필적에 뜻이 이어져있다. - 새로운 표규, 딱 봐도 법품이 아니다. - 필적이 정연하고 선명하며 힘이 있다. |
환수 향로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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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명문이 희미하여 고증할 수 없다. - 가장자리에 간소한 기하 도안 무늬가 새겨져 있다. - 고풍스럽고 정교하며, 진귀한 기물의 풍채가 돋보인다. - 일부 양각의 모손이 심하며, 은은한 은뢰문이 보인다. - 향로의 손잡이가 용의 모습처럼 굴곡이 있으며, 선이 매끈하고 생동감이 넘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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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새것처럼 빛이 나서 아주 아름답다. - 양각의 선이 매끈하며 완전하게 보존되었다. - 매끈하고 평평하니 잘 보존된 것 같다. - 마감 공예를 했는지 알 수 없고, 촉감이 울퉁불퉁하다. - 밑바닥에 붉은 반점과 녹이 슬어 있으며, 색상의 농도가 다르다. |
· 무결급 <4>
천면기방정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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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(8) |
- 안쪽에 명문이 새겨져 있으며, 대범하고 매끄럽다 - 안쪽 바닥에 교차하여 합친 흔적이 있으나, 매우 정연하다 - 둥근 기둥 모양의 발에 간소한 무늬를 새겨 약해 보이지만 매우 강하다 - 선이 매우 힘차고 분포가 세밀하지만 난잡하지 않다 - 손잡이가 밖으로 살짝 치우쳤다. - 표면은 녹 슬어 청록색을 띄며, 동의 질이 매우 정교하여 금빛에 회색을 띈다. - 네모난 모양에 손잡이가 있으며, 아래로 가면서 움푹 파여 오목한 모양을 띈다. - 네 면 안쪽에 무늬를 새겨 모양이 정교하고 울퉁불퉁한 곳이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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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(8) | |
- 무늬가 복잡하여 층이 분명하지 않다. - 납작한 입구에 몸통이 평평해 각이 선명하다. - 손잡이가 곧고 외부에 새 무늬와 천둥무늬가 새겨져 있다. - 선이 매우 매끄럽고 힘이 있으며 정연하다. - 몸통에 녹이 슬어 노란색 윤택이 나며, 동의 질이 정교하여 금빛에 회색을 띈다. ❕ 입구가 넓고 밑부분이 좁으며 끌로 새긴 자국이 있다. - 발로 세워져 있으며, 무늬가 새겨져 있다. - 안쪽 바닥에 교차하여 합친 흔적이 있으나, 자로 잰 것 처럼 정연하다. |
+ 명문의 서체가 일정하지 않으며 새겨진 흔적이 있다.(?)
화조 다기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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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보름달처럼 둥글고 매끈하다. - 물을 부으면 기둥이 길고 잘 흩어지지 않는다 - 금빛으로 테두리를 마감해 매끈하고 섬세하다 - 뚜껑이 정교하고 입구와 딱 들어맞는다. - 홍목에 동을 넣어 매우 자연스럽다. - 채색의 난화를 병에 그려 섬세하고 정교하다. - 병의 모양이 간소하여 선이 매끄러워 꽃무늬와 차 쟁반이 잘 어울린다. - 6개의 조각으로 화조 문양을 그려 매우 아릅답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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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(8) | |
- 색체를 이염하여 꽃무늬가 모호하다 - 뚜껑에 수공으로 다듬은 흔적이 있다. - 작은 반점과 기포가 있는 것을 보아 빙렬 무늬 같다. - 물을 부으면 기둥이 흩어지고 물방울이 튄다. - 홍목에 동을 넣어 갓 출토한 것처럼 매우 매끈하다. - 금빛으로 테두리를 마감해 입구가 매끈하고 세월의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. - 보름달처럼 둥글고 매끈하다. - 뚜껑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난다. |
여의 삼족정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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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뚜껑 중간 부분이 둥글고 외부에 구름 무늬가 새겨져 생동감이 넘친다. - 손잡이의 선이 매우 아름다우나, 연결부분을 수리한 듯하다. - 색이 자연스럽고 광택이 있어 견고하고 깔끔하다. - 명문의 서체가 정연하고 필적이 힘이 있으며 우아하다. - 손으로 두드리면 묵직하고 탁한 소리가 난다 - 병, 몸통 모두 여의 무늬가 새겨져 있으며 엄격하게 대칭되어 매우 정교하다. - 둥근 모양으로 양쪽에 손잡이가 있으며 길고 매끈해 매우 아름답다 - 바닥에 동이 보이며, 동의 색이 연하고 노란색과 빨간색이 섞여 있다(?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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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(8) | |
- 명문이 딱딱하고 흩어져 있어 자연스럽지 않다. - 손으로 두드리면 소리가 길게 나고 청아하다. - 무늬가 다채로우나, 칼로 새긴 흔적이 선명하다. - 색이 일정하고 균등하며 초록빛을 띈다. - 황색의 몸통으로, 딱 봐도 법품이 아니다. - 형체와 색상 모두 한치의 오차없이 정교하다. - 손잡이의 선이 매우 아름다우며, 조각의 흔적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. ❕ 발의 발바닥은 구리에 노출되어 있으며 구리 색상은 매우 연한 회색이며 구리 색상은 황색.. |
청운 도자기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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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소리가 청아하다. - 빙렬무늬가 있다. - 선이 매끈하고 정연하다. - 밑바닥에 흙이 묻은 걸 보아 오래된 물건이다. - 무늬와 구도가 크고 도안이 다양하며 난잡하지 않다. - 짙은 남색 중 회색 빛의 청색을 띄며, 선명하고 매끈한 것이 현지의 연료를 쓴 것이다. - 태질이 매끄럽고 견고하며, 유약의 두께가 고르고 청색을 띈다. - 이염으로 그려 한 가지 색으로도 다양한 멋을 표현했다. - 수공 시 남은 흔적이 선명하다. 이어붙인 흔적과 회전무늬가 매우 육안으로도 보인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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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양식이 없다 - 색상이 화려하다 - 치면 소리가 매우 무겁다. - 병의 입구가 새것처럼 매끈하다. - 약한 무늬가 마치 칼로 조각한 듯 하다. - 선을 고르게 그은 회화 수법이다. - 유약이 일정하지 않고 흐르는 현상이 있다. - 검정 빛의 남색을 띄며, 청색 연료가 뭉친 곳에 청갈색 또는 황갈색의 반점이 있다. - 태질이 촘촘하고 견고하며, 태색이 회색을 띈 흰색이다. 유약이 얇고 투명하며 청색을 띈다. |
· 극진급 <2>
연향 분경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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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 |
- 색이 하얀 꽃처럼 맑고 재질이 매끈하며, 거울처럼 청명하다. - 나뭇가지가 견고하며 생동하다. - 반투명의 형체에 뚜껑이 투각되었으며, 동의 색이 부드럽다. - 천연 흑단목 무늬의 몸통에 금빛 테두리로 다듬어 매우 화려하다. - 자연스럽고 경지가 심오하며, 구름과 안개가 앞을 가리고 나뭇잎은 흔들리는듯하다. - 청록빛의 산천에 색의 경계가 강하고 선이 분명하여 마치 그 장소에 있는 듯 하다. - 마른 가지가 시들고 새로운 가지가 살아나니 생기와 활기가 가득하다. - 달빛 아래 그윽한 향이 퍼지고, 안개가 폭포처럼 몽롱하게 앞을 가렸다. - 정교하고 아름다워 강남의 관현악기처럼 단아하고 경쾌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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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동의 색이 암담하고 먼지가 쌓였다. - 가지가 멋대로 자라났다 - 받침대가 견고하며, 테두리에 녹색을 띈다. - 색이 하얀 꽃처럼 맑으며, 어두운 남색을 띈다 - 선의 재질이 견고해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. - 무늬가 섬세하고 다양한 것을 보아 장인의 독특한 수법이 돋보인다. - 구름과 안개가 앞을 가리니, 그 뒤의 풍경을 볼 수가 없다. |
주작 진열품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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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품(8) |
❕ 정말 훌륭한 솜씨입니다. - 정교하고 붉은색으로 무늬를 새겼다(?) - 전체적으로 완전하여 잘 보존되었다. - 밑바닥에 "적무 13년 제조"라고 적혀 있다. - 주작, 밑바닥을 각각 만든 다음 합친 것이다. - 위에 새겨진 주작이 날개를 펼쳐 날아가기라도 할 듯이 생동하다. - 주작이 빨간 명주를 안고 있으며, 명주가 둥글고 광택이 난다. 적색의 빛은 마치 타오르는 불길같다. - 표면에 무늬가 없고 간소하며, 양쪽 손잡이에 금빛 테두리로 장식하여 매서운 멋이 난다. - 받침대가 원형으로, 화염이 두 주작을 둘러써 적색 명주를 안고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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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품 | |
- 받침대의 모서리가 마손되었다 - 이어붙인 부분에 다듬은 흔적이 있다. - 형체가 매끈하고 새것처럼 반짝인다. - 받침대에 공간이 있어 마침 명주를 삽입할 수 있다. - 명주의 빛이 촛불처럼 환하다. - 큰 기러기가 물고기를 물고 있는 모양이다. - 받침대에 세세하게 다듬은 흔적이 있으나 선명하지는 않다. - 짜고, 붙이고, 단조하고, 늘리는 기술을 통해 화려하면서도 복잡하지 않은 효과를 만들어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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